로그인 / 회원가입
INFORMATION

정보 및 인력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한국 과학의 경쟁력 확보를 지향합니다

홈 INFORMATION Bio Job
INFORMATION
Bio Job 연구 뉴스 Career Development Publications
Bio Job
에피바이오텍
등록일 Aug 03,2022 | 작성자 | 조회수 867
에피바이오텍 기업부설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되었습니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위는 3년간 유지되며, 과기정통부 지정서 및 현판 제공과 함께 정부 포상, 국가연구개발사업 선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십시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72609081038926
 
 
 

에피바이오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탈모치료제 전문 연구개발 기업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
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

에피바이오텍은 26일 오후 2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해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과기정통부가 기업 연구개발의 성장을 목적으로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거나 잠재력이 높은 기업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에피바이오텍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 3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R&D역량과 기술력 그리고 사업화까지 확장 가능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지정된 에피바이오텍 부설 연구소는 탈모 연구자들로 구성된 탈모 전문 연구소로, 꾸준한 발모 관련 연구를 통해 다양한 modality의 탈모치료제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4개의 탈모 신약 후보물질과 모유두세포 분리 배양 기술, 유전자 교정 기반 모낭 형성 줄기세포 제작 기술, 오가노이드 기반 모낭 세포분화 기술 등 모낭세포와 관련해 자체 개발한 원천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에피바이오텍 성종혁 대표는 "오랫동안 탈모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 개발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된 것 같다"라며 "탈모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환자 맞춤형 탈모 치료제를 개발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리딩 모낭연구소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